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구체적 정책으로 유권자 선택 받자

시장 예비후보들 26일 ‘메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메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이 지난 26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 예비후보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태갑)와 거제시민바른선거모임(대표 강갑봉)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열린우리당 예비후보, 김한겸 시장, 변성준 민주노동당 예비후보, 무소속 설계현·윤성기·황양득 예비후보들이 모두 참석, 공정하고 깨끗한 정책선거를 약속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정책선거 및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다짐하는 협약서에 사인을 한 뒤 약속을 상징하는 기념촬영을 가졌다. 협약과 관련, 후보 각각의 자유 발언 순서도 진행됐다.

변광용 열린우리당 예비후보는 『정책선거가 되기 위해서는 후보들의 실천의지가 중요하고 무엇보다도 깨끗하고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해야 한다』며 『돈, 부정부패선거가 거제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이번에 확실히 뿌리를 뽑자』고 강조했다.

김한겸 시장은 『매니페스토 운동을 벌일 수 있다는 것은 선거사의 큰 진전』이라며 『실현 불가능한 공약이 없도록 공약을 만들 때 검증받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변성준 민주노동당 예비후보는 『창당 초기부터 당내 민주주의를 실천해 온 당인 만큼 정책 공약도 철저히 검증하고 있다』며 『후보자 모두 매니페스토가 거제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무소속 설계현 예비후보는 『정책선거는 선거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 수렴 후 실천가능한 공약을 내걸겠다』고 약속했다. 무소속 윤성기 예비후보는 『한국 정치가 바로 설 때 기업은 튼튼해 지고 공무원이 바로설 때 시민의 꿈과 희망이 영근다』며 『정책공약으로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소속 황양득 예비후보는 『범 국민적 매니페스토 실천운동을 위해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며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정책선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관위는 협약식에 이어 후보자 등록과 선거운동 방법 등 선거절차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는 입후보 안내 설명회도 가졌다.

이동열  skj6336@kornet.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열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