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거제시는 지난 10일 고현시장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1회용품 없는 날’캠페인을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도우미와 함께 진행했다.

다중밀집지인 고현시장 일대에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시장 상점, 카페, 식당을 방문하면서 1회용품 사용제한 품목과 실천 방법에 대한 안내문을 배부하고 매장 내 1회용 플라스틱 컵, 1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 사항에 대해 자발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을 잘 지킴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고현시장을 찾는 손님들이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배출 시간과 방법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는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시는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고 주요 시가지 및 상가 밀집지역에서 1회용품 사용억제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 아주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개 면동을 순회하며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아울러 면·동에서도 매월 자체적으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김훈 자원순환과장은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참여와 노력이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우리 후손들과 지구환경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