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민정원사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봉사'

도시정원 가꾸기 현장실습 취지

거제시민정원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지난 6월 15일부터 매일 아침 거제종합운동장 등 체육시설 주변 조경수 전정작업 등 도시정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1주일간 진행하고 있다.

거제시는 정원관리 인재양성을 통해 정원도시 거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시작했으며, 거제시 시민정원사 1기 기초과정에 이어 올 3월부터 더 심도 있는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도시정원 가꾸기 현장실습 봉사활동은 거제종합운동장, 거제시여성회관, 거제시체육관, 거제시립테니스장, 거제시보훈회관 등의 대상지를 선정해 진행중이다.

이들은 장비 사용에 필요한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산철쭉, 광꽝나무, 동백, 영산홍, 금목서, 은목서 등에 대한 전지작업을 통해 조경수의 수형과 쾌적한 생육 여건을 조성한다.

심화반 윤석봉 회장은 “시민정원사들이 양성교육을 통해 배우고 익힌 지식을 바탕으로 수목 전지, 정원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가 가능해 기쁘다”라며, “이를 통해 도시 정원 관리의 전문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나아가 시민들이 정원 트렌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거제시 체육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김미희 부장은 “전문적인 실력을 겸비한 시민정원사 분들의 의미있는 봉사활동으로 체육시설을 방문하는 체육인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환경 제공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