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노인과 대학 함께 '거제동백꽃빵' 레시피 개발

거제대학과 지역 노인들이 함께 '거제동백꽃빵' 레시피 개발에 나섰다.

(사)함께하는 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에서 운영 중인 거제시니어클럽(관장 박숙지)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이다.

뉴시니어 일자리 사업개발비 공모를 통해 선정된 ‘거제동백꽃빵’ 사업은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대상으로 초기투자 시설비 등을 지원받아 올해 첫 시행되는 사업으로 거제시의 자연과 문화를 상징하는 ‘동백’을 모티브로 거제동백꽃빵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이다.

거제동백꽃빵은 거제대학교 조리제빵과(베이커리창업과) 이용권 교수와의 협력을 통해 전통적인 맛과 현대적인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 중이며, 이 과정에서 지역 내 만 60세 이상 참여 어르신들이 전문가들과 함께 실질적인 학습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고 있다.

거제동백꽃빵은 6월 말, 거제 상동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하나로마트 지하 1층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수제 대추차 및 과일청을 재료로 한 에이드·차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해 수익 창출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니어클럽 박숙지 관장은 “거제동백꽃빵 레시피 개발에서 이루어진 거제대학교 조리제빵과의 협력과 지원은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거제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