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에너지 햇빛마을’ 에너지 복지 실천 봉사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호)는 지난 15일 거제면에서 ‘에너지 햇빛 마을 만들기’ 행사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산울림 봉사단'과 ‘자원봉사 인형극 강사단’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에너지 취약 마을에 범죄 노출이 있는 어두운 마을길에 찾아가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벽등 부착 봉사활동과 마을길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뿐만 아니라 경남 안녕캠페인 ‘쓰임 그 이상-자원순환 시민확산으로’ 사업의 일환으로 거제현관아에서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환경사랑 캠페인을 했다. ‘환경저금통 만들기’, ‘자원순환 OX퀴즈’, ‘자원순환 나무에 환경사랑실천 약속하기’ 등의 다양한 부스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으로 마을 주민들이 어둡고 위험한 골목길에 야간범죄를 예방하고, 특히 어린이나 여성들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에너지의 불평등한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다함께 행복한 거제를 만들기 위한 에너지 복지 봉사활동이 됐다.

봉사에 동참한 자원봉사자들은 "지역사회의 에너지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거제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 활동을 펼치는데 앞장서는 시민이 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 불평등 해소와 에너지 복지 실천을 중심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