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및 재해복구 현장 점검

거제시는 14일 태풍, 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해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및 재해복구 사업장의 현장점검을 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사업의 진행사항 및 비상시 대처계획 등을 확인하여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추가피해 방지와 태풍 전 주요공정 마무리를 통한 거제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덕포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사업 및 문동1 급경사지붕괴위험지구, 망치항 방파제 재해복구 사업장을 방문하여 공사추진상황을 브리핑 받고 현장을 둘러본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많은 비와 강한 태풍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면서 “특히 재해예방사업은 거제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에 직결되는 사업으로 철저한 현장관리와 재해발생 전 주요공정 마무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현재 거제시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8개소,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2개소,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정비사업 7개소 등 모두 17개소 약3,057억원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태풍피해 복구사업인 망치항 방파제 재해복구사업이 마무리 단계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