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구강보건의 날 기념 주간행사 운영

거제시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거제시민 1,784명을 대상으로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영구치를 잘 관리해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와 숫자 6과 어금니(구치)의 구를 숫자화하여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는 날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영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이튼튼 구강보건교육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 구강이동진료차량 운영,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구강보건 주간행사’로 구성됐다.

지난 5월 28일과 30일은 관내 어린이집 4개소의 구강보건센터 견학으로 치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치과의사 체험 등 구강건강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했으며 지난 4일에는 마을회관 등 복지시설을 방문해 구강기능 향상을 위한 입체조법과 틀니세정제를 이용한 틀니 관리법을 안내하며 노년기 구강관리에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6월 5일에는 고현시장을 찾아 지역주민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 (금연, 절주, 영양, 심뇌, 국가암, 아토피․천식, 치매예방)과 연계해 건강증진 홍보관을 운영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검진안내 및 올바른 칫솔질을 교육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주민들이 구강보건의 날을 계기로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하여 건강한 치아가 행복한 삶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