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시의회 거제문화체육연구회, 우수사례 견학

거제시의회 거제문화체육연구회(회장 조대용)가 거제시 체육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국내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거제시 체육종목 활성화와 스포츠 마케팅 연계 강화를 위한 것으로,조대용·윤부원·신금자·김선민·김영규 연구회 의원들과 시 집행부 및 체육 관계자 등 20여 명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울산시와 경주시를 차례로 방문했다.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보고 들은 우수사례를 토대로 거제시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연구 자료를 수집하는 시간을 이어갔다.

세부 일정으로는 △울산광역시 남구의 선암호수공원축구장, 인공암벽장, 문수국제양궁장, 문수실내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을 둘러보며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체육 인프라 구축 필요성을 공감했다.

△울산 HD FC에서는 특화된 유소년 축구클럽 시스템과 지역 기업과의 스포츠 마케팅 연계 사례 등을 통해 지역발전의 동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울산 진하요트경기장을 방문하여 올해 전국체전 요트경기 준비를 위한 시설을 둘러보았고 △울산광역시체육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2022년도 전국체전 성공개최 노하우와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거제시의 전국체전 유치를 위한 체육 관계자 간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울산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최성훈 학부장은 자문을 통해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리 SUPrise’와 같은 사례처럼 거제시도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방법을 활용하여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사업을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후 경주를 방문해 △경주시청 체육진흥과와의 간담회를 통해 종목별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유치 등의 스포츠 마케팅 성과를 청취하고 사계절 에어돔축구장을 둘러보며 우리 시 체육 인프라 확충과 전지훈련 적극 유치를 위한 방안을 집행부인 체육지원과와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조대용 거제문화체육연구회 회장은 “이번 선진지견학을 통해 우리 시 체육지원의 미비점과 기회를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울산과 경주의 체육 활성화 사례를 분석해 우리 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 방향을 연구 용역에 담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