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 일학습병행훈련 5년 연속 ‘S등급’

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전화익 부총장) 공동훈련센터가 2023년 일학습병행훈련과 관련해 134개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5년 연속 S등급을 획득했다. 지역 중소기업 발전은 물론 직원들의 역량개발 및 직무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5년 연속 S등급은 공동훈련센터 운영 이후 보기 드문 성과로 공동훈련센터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 전담자의 역량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인다.

올해부터는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인증 받고 지역산업맞춤형사업과 장기유급휴가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외국인근로자 증가로 지역산업이 필요로 하는 외국인 한국어교육 위탁훈련기관으로도 선정돼 훈련을 하고 있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훈련이 어려운 크레인 운전 및 산업안전 실감형콘텐츠를 도입해 현장에 가지 않고 훈련을 할 수 있으며 일학습병행훈련에 참여하면 자격증도 취득 할 수 있는 훈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체험센터에서는 직업체험을 원하는 중고생, 기업체 직원 등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다.

향후에는 지역산업 고용창출을 위해 청년·구직자 취업연계 일학습병행사업(훈련수당지급)을 준비(8월 모집)하고 있으며 청년 미취업자 및 구직자는 1개월 정도의 교육이수가 되면 취업으로 연계되는 훈련이다.

공동훈련센터 문봉환 센터장은 "지역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훈련을 도입 개발하여 직원들의 직무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앞으로 양질의 훈련을 제공해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업 가치 및 HRD 담당자, 기업교사, 강사 등의 역량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