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일반농산어촌개발 2개 사업 51.5억 원 확보

거제시는 ‘2025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공모한 하청 맹종죽시배지 권역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포함 사업비 50억 원과 거제시 역량강화사업비 1.5억 원을 확보하는 등 총사업비 51.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지난해부터 하청권역 주민에 대한 역량강화교육, 현장포럼 등을 통해 예비계획을 수립, 올해 4월에 공모 신청을 거쳐 지난 4월과 5월에는 경남도와 해양수산부의 서면 심사, 대면‧현장 평가 등을 거쳐 30일 최종 선정됐다.

거제 맹종죽시배지 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50억 원으로 '맹종죽 100년 역사를 회복하다'라는 비전을 토대로, 맹종죽시배지 문화 전시관, 다목적 야외공간, 맹종죽 농업자원연결, 건강쉼터, 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이 선정되기까지 1년여의 기간 동안 하청면 주민자치회(회장 신임생) 및 마을주민과 담당 공무원 등 민관 모두가 합심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얻어낸 결과여서 의미를 더한다.

한편,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은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권역 주민들의 삶의 질과 정주여권 개선, 소득향상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 계속적으로 국도비를 확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 재정 건전성에 기여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