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I LOVE 웨딩마치' 전통혼례식 개최

(사)함께하는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청과 경상남도, 거제시가 후원하는 2024년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크게 나아갈 섬, 거제도(巨濟島)에서 놀자' 3회기 프로그램 I LOVE 웨딩마치 전통혼례 행사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열렸다.

전통혼례식 신랑, 신부 참가자 모집공모를 통해 외국인 및 다문화 부부 1쌍을 선정, 이날 혼례식에는 인도인 부부 1쌍의 전통혼례를 올렸다.

식전행사로 영등오광대의 탈춤과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전안례, 교배례, 합근례 등의 전통혼례 순서에 따라 진행됐고 해설이 있는 전통혼례식으로 많은 하객의 축하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기념촬영이 끝난 후 식후행사로 금강사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댄스공연(금세라핌)과 경기민요소리비예술단, 소프라노 이현서, 바리톤 정성민 등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혼례식에 참여한 인도인 부부는 “한국의 전통혼례를 경험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며, “한국의 전통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행복한 가정을 잘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함께하는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 관계자는 “아름다운 거제향교에서 진행되는 전통혼례를 기쁘게 즐겨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문화유산을 홍보하고 알리는데 힘쓰겠다” 고 전했다.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은 4회기 6/28(금) 13:00 ‘Zero Waste Challenge' 플로킹 및 광목보자기백 만들기, 5회기 9/6(금) 13:00 ‘Zero Waste Challenge' 플로킹 및 커피박 화분 만들기, 6회기 9/28(토) 13:00 '미(味)페스티벌' 세계음식전시회, 7회기 10/19(토) 13:00 '락(락)페스티벌' 거제향교음악회 등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크게 나아갈 섬, 거제도에서 놀자’ 프로그램 참여를 문의할 수 있다.

문의: (사)함께하는 우리마음 055)635-8960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