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거제시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캠프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 25일 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시 가야테마길)에서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과 지도자 40명을 대상으로 ‘걸어서 금관가야 속으로’ 문화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위기(가능) 청소년들에게 역사 탐방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자연 속에서 체험하는 액티비티를 통해 모험심과 창의력 향상을 도와 미래의 주인공으로서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가야왕국 전시관을 견학하며 고대국가의 문화를 배우고 선조의 지혜를 깨우치는 시간을 마련했고, 지상 15m 상공에서 고공라이딩 등을 체험하며 도전정신 향상과 자신감을 성취하는 기회가 됐다.

청소년들은 “전시관에서 선조들의 생활을 체험해 보고 문화를 살펴보니 우리 선조들이 참 지혜롭고 예술적으로도 뛰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친구들이 겁쟁이라고 놀려서 항상 부끄러웠는데 형들도 도전하지 못한 체험(싸이클, 타워)을 해내서 뿌듯하고, 팀으로 활동하면서 새 친구를 사귀게 되어 더욱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병갑 센터장은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이 과거 역사를 소홀하게 생각하지 않고 선조들의 소중한 지혜를 통해 사고가 확장되기를 바라며, 맞춤형 문화체험 기회를 지속 제공하여 학업·진로·대인관계 등의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청소년복지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은 위기(가능)청소년을 가정‧학교 등의 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상담하고 정서적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자원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39-4988) 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