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경남 청소년한마음축제, 끼와 재능 마음껏 펼치다!

거제시는 지난 25일 경상남도 주최로 진주시 남강 야외무대에서 열린 제27회 경상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에 참가했다.

한마음축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진로와 적성, 흥미를 가지고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 행사는 공군교육사령부 의장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포상, 청소년 체험부스 운영과 문화 경연대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위한 물축구 경기로 나누어 진행됐다.

거제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2명의 모범청소년과 2명의 청소년건전육성유공자가 경상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시군을 대표하는 댄스 및 밴드 청소년동아리 41개 팀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밴드 1팀과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댄스 1팀이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 또한 물축구 경기를 통해 한마음축제에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이 됐다.

거제시에서 참가한 한 청소년은 “참가 동아리들이 많아 긴장했지만,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뜻 있는 시간이 됐고 내년에도 또 참가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