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가족나들이 ‘마을에서 놀자-거제역사문화탐방’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거제문화원과 함께 26일 관내 초등학생 20가정 66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안전망 학생성장지원사업 가족 나들이 문화체험을 우리 고장 거제시 일대에서 진행했다.

학생성장지원사업은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과 가족 기능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의 문화와 역사를 알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교과과정을 연계한 거제역사문화탐방 가족 나들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과 가족들은 역사 강사와 함께 거제지역의 문화 유적지 구조라성, 지세포고인돌, 조선해양문화관을 탐방했다. 구조라성의 구조와 이름의 유래에 대해 알게 됐고, 거제도의 70곳 이상의 유적에서 고인돌이 줄지어 확인되고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다.

가족 나들이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몰랐던 거제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고,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민 교육장은 “이번 학생성장지원사업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과 신뢰감이 커질 뿐만 아니라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