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청소년문화축제 부스 운영 및 벤치마킹

제13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8일과 25일 거제시와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청소년축제에 부스 운영과 벤치마킹을 하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상을 높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8일 아주운동장에서 “나비 날다”라는 주제로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소개, ▲과학실험 나만의 수중(화학)정원만들기 체험으로 청소년들이 과학원리에 대해 쉽게 알려주며, 신기한 수중정원만들기 부스를 진행했다.

25일에는 경남청소년한마음축제 “우리 진주에서 함께해” 현장인 경남 진주에 아침 일찍 도착해 청소년한마음축제를 즐기며 축제 전반에 걸쳐 벤치마킹을 했다.

올해에는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은비 위원장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거제시청소년문화축제 부스 준비부터 운영까지 직접하면서 또래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AR챌린지, 동아리공연 페스티벌,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볼거리가 많아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 벤치마킹을 통해 많은 기관 청소년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체험부스 주제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향후 ▲5월 31일 거제시 청소년 제안 공모전, ▲6월 1일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봄소풍, ▲6월 8일 임원진 및 정기회의를 준비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639-3040)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