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어르신 장수잔치’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산하기관인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윤정)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 10여명을 모시고 지난 24일 장수잔치를 진행했다.

2005년부터 2019년까지 봉사단체의 도움을 받아 15년간 진행해오던 팔순잔치를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었다. 지난해 기관 이전을 마무리한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는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과 효를 꾸준히 실천해오고자 하는 마음을 이어가고자 80세 및 90세를 맞으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잔치를 기획했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장수잔치는 고고365나누미봉사단(단장 최막순)의 자원봉사자들과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직원들이 손수 음식을 마련해 어르신께 따뜻한 밥상을 제공했고, 다함께차차차봉사단(공동회장 김창규, 박부춘)의 봉사자들이 흥을 돋구어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한복을 곱게 입고 행사에 참여하신 김 모 어르신은 "자식들도 안해주는 팔순을 센터에서 챙겨주어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장수잔치행사에 참여한 김창규 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뵈니 기쁘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를 제공할테니 건강만 하시라"며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축사를 건넸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김윤정 시설장은 앞으로도 매년 팔순, 구순, 백세를 맞으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잔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