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제21회 거제시장애인산악등반대회 성료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거제시지회(지회장 안순자)와 거제시산악연맹(회장 허춘)은 지난 25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24년 거제시장애인산악등반대회 행사를 61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청 황매산에서 개최했다.

이날 거제시산악연맹은 CNN이 선정한 한국의 50대 명산중 하나인 황매산을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즐기면서 산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했다.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거제시지회(이하 지장협)와 거제시산악연맹은 상호 협력으로 산악등반을 개최한지도 벌써 21회째로 거제시산악연맹은 장애인이 산악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한 바가 크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제44회 장애인의 날 행사에서 허춘 회장이 국회의원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장협 안순자 지회장은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로 휠체어를 탄 장애인 당사자로서 등산복을 입은 비장애인을 보면서 부러워하면서도 우리는 산에 올라갈 수 없을 거라 체념하면서 살았다. 황매산 철쭉꽃은 이미 졌지만, 연초록색으로 꽃을 피운 철쭉을 보며 마냥 환호를 연발하는 회원들을 보니 거제시산악연맹의 진정한 봉사로 인해 산을 오를 수 있는 꿈을 이룬 것 같아 정말 행복했다”면서 거제시산악연맹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