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새 리더십으로 거제자원봉사 이끈다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 회장 이·취임 행사 성료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제13·14대 회장 이‧취임 행사가 지난 21일 오후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새로운 리더십'의 출발과 이·취임회장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행사는 회원단체, 봉사자, 내‧외 귀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창호 이임 회장에게는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김창규 취임 회장에게는 축하와 응원, 기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풍성하게 치러졌고, 새로운 회장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분위기로 이어졌다.

김창호 이임 회장은 "역대 최초로 취임 회장을 추대하게 됐다. 김창규 취임회장에게 소통과 화합, 도약과 활성화의 큰 비전으로 순수봉사의 문화를 잘 이어 가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행사에 함께한 48개 봉사단체와 봉사자에게 화이팅을 불어 넣어주며 삼창을 유도했다.

김창규 취임 회장은 "봉사 문화의 선한 영향력으로 잠재적인 봉사자까지도 행복한 '자원봉사의 으뜸도시' 거제시를 꿈꾸어 본다. 우리가 함께 하면 그것은 꿈이 아닌 실현이 될 것이며 그 여정에 제가 함께할 수 있음에 무한한 영광을 느낀다"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임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서일준 국회의원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통한 지역 사회에 온기를 채우기 위해 국회에서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앞으로도 이 자리에 계신 김창규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서 한결같은 봉사 정신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더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의 즐거움을 느끼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거제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축사를 했다.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은 "따뜻한 사랑으로 정이 넘치는 밝은 사회를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웃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14대 슬로건인 '행복한 자원봉사의 으뜸도시 거제! 함께 만들어가요'를 합창하고, 48개 봉사단체, 봉사자, 내‧외 귀빈이 함께 14대 출범을 알리는 리본 커팅식을 진행했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997년 창립돼 48개 회원 단체, 1만 5000여 명의 봉사자와 함께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기관으로 거제시 자원봉사활동의 중심적 역할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순수민간단체다. 오는 6월 15일(토) 둔덕면 화도섬에서 '제3회 2024년 행복찾아 거제700리' 종합봉사활동을, 7월 13일(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2회 거제시민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14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각 분야별 자문위원

[운영 자문위원]
김창성 ㈜티에스 대표이사
김점수 거제상공회의소 회장
신해균 ㈜해원 대표이사
김창규 한국자유총연맹 거제시지회장
장규완 삼우캐터링 대표.

[법무 자문위원] 조창권 법무사.

[법률 자문위원] 김한주 변호사, 진성진 변호사.

[노무 자문위원] 이은혜 노무법인 서은 대표공인노무사.

[세무 자문위원] 김영수 이룸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언론 자문위원] 전의승 거제언론사협의회 회장.

[정책 자문위원] 전기풍 경남도의원, 최양희 거제시의회 부의장, 정명희 거제시의회 시의원, 원순련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거제시지회장, 박희준 거제시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연구소장.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