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여수에서 놀자’ 공감여행

거제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조이명자)는 지난 14일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공감여행을 했다. 64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여수 아르떼뮤지엄 및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에서 진행했다.

공감여행은 여행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공감여행 “여수에서 놀자”를 통해 소외감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를 지원하기 위한 복지사업이다.

이번 공감여행은 사회참여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여 자유로운 여행을 목표로 열린 관광지 코스로 기획했으며, 여수 지역의 자연과 문화 유산을 활용한 컨셉으로 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관람과 스카이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남해안권의 조망을 볼 수 있는 열린 공간에서의 관람을 했다.

참여자들은 ‘공감여행 슬로건처럼 모두 모두 서로가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여행이 된 것 같아 매우 좋았다’, ‘잘 가보지 못한 여행 코스를 다녀와서 좋았다.’ ‘아르떼뮤지엄에서의 유리의 방이 신기했고, 좋았으며 함께 간 참여자들과 사진도 많이 찍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먹어서 좋았다.’ ‘이번 여행을 통해 일상을 벗어나 잠시 일탈을 할 수 있었으며 행복한 여행이었다.’ ‘앞으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 등 공감여행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