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보건소, 자살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4일 장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십자봉사회, 통장 협의회 회원들과 장평동 디큐브백화점~장평오거리~장평동 주민센터까지 거리를 행진하며, 시민들과 인근 상가 상인들을 대상으로 「자살고위험 시기 생명존중 캠페인 행사」를 했다.

자살 사망률이 높은 봄철(3~5월) 시기에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3월 11일 상문동을 시작으로 옥포2동, 아주동, 동부면 상가밀집지역 중심으로 거제시보건소와 면·동 주민센터, 적십자 자원봉사회, 이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 함께 연합하여 ‘①한명의 생명도, ⓪자살 Zero, ⑨구하자’자살예방 상담번호 109를 알리고, 생활 속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정보 제공하는 등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자살 고위험시기(3월~5월) 집중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립 은둔 1인 청년가구 심리지원사업 △자살예방 도움기관 안내문을 공동주택(아파트)에 게시하고 조선소 사업장(건화, 삼성 신한내공장) 홍보관 운영 및 생명사랑 걷기행사(4월25일, 독봉산웰빙공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힘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시민 모두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거제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아울러,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께서는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