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47명 합격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 4월 6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치러진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47명(초졸 7명, 중졸 8명, 고졸 32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를 지원하기 위해 거제시 자체 예산으로 강사를 채용해 고졸 검정고시 특강반을 운영했으며 1:1 멘토링 프로그램, 인터넷 강의·교재·기출 및 모의고사 문제 등을 제공했다.

합격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일반 학원을 다닐 여유가 안 되었지만 거제시에서 지원해 줘서 마음 편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간식과 점심도 제공해 주니 부모님도 걱정을 안 해서 좋았고 수업도 일정한 시간에 정해져 있어서 일상생활 패턴 잡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강반 수업에서 다뤘던 내용이 그대로 이번 시험에 나와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고 생각했던 것보다 점수도 잘 나와서 수업이 정말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한다. 강사님들과 센터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지원해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이어가 대학진학 등을 통한 학업복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055-639-4802~4)로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