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1회용품 없는 날 실천 콜라보 캠페인

남부면(면장 추완석)은 8일 남부면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한 행복이 꽃피는 경로잔치 행사장(명사초등학교)에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남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 남부면아동위원,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 등 4개 단체가 콜라보로 추진됐다. 복지전반의 인식개선, 아동학대 예방, 복지사각지대발굴은 물론 각종 행사 시 1회용품 사용 최소화 또는 대체재 사용하자는 주제로 경로잔치에 참석한 남부면 어르신과 면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캠페인 및 홍보물 배부 활동을 했다.

이번 콜라보 캠페인 추진은 지난 5월 6차 남부면지사협 정기회의시 김옥덕 위원의 의견 및 가교역할로 4개 단체 콜라보 캠페인이 추진됐고, 이로 인해 캠페인이 좀 더 울림이 있게 됐다.

김옥덕 위원이 각 기관, 단체 행사 시 받은 우산 60여개와 이영선 남부면아동위원이 기부받은 새책 같은 헌책을 캠페인 행사 중 어르신, 아동, 봉사자들에게 무상으로 배부해 자원 업사이클링 및 리사이클링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면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추완석 남부면장은 “우리 사회는 평범한 사람들에 의해 지탱되고 있는 것 같다. 각자의 위치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남부면민들의 시민의식에 다시 한번 감탄하였으며, 남부면사무소에도 이웃과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