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 HiVE사업, 산업안전전문가 양성 앞장

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전화익 부총장)는 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특화분야 평생직업교육과정으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과정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과정은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자격취득에 관심있는 산업체 재직근로자 15명을 대상으로 사업현장에서의 안전관리에 관한 이론적 지식과 관련 법령을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실무 능력을 향상하여 국가자격과정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최근 안전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조선산업 분야에서도 자격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가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과정 취득을 통해 전문분야로 직업을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는 “평소 이 분야에 관심이 많아 혼자 공부를 해오던 터에 거제대학교에서 좋은 교육과정을 진행해주어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자격증 취득에 동기부여가 되었다”면서 “강사님들의 수업 내용이 만족스러웠으며, 어려운 교육 내용을 알기 쉽게 잘 설명해주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거제대학교는 HiVE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운영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과정은 지역 산업 현장의 안전 관리 수준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취업 및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HiVE센터는 2024년도에 지역특화분야와 일반분야의 35개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거제대학교 HiVE센터 홈페이지(http://newlife.koje.ac.kr)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