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거제시보건소(소장 구신숙)는 2005년 세계 고혈압 연맹에서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고혈압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기념해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한다.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이 되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은 만성질환 중 유병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평소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자신이 고혈압인지 모르는 이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자기 혈압수치를 정확히 알고 적절한 고혈압 예방·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매체를 활용한 홍보,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상담실 카페를 통한 나의 혈관 건강 혈압측정 인증샷 및 낱말퍼즐맞추기 퀴즈(고혈압에 관한 상식)이벤트,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사업장으로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상담실을 운영한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상담실(☎055-639-6227)로 하면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