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거제시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질병관리청 및 인제대학교와 협력하여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근거를 두고 시행되며 조사대상은 거제시에 거주하고 있는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2005. 4. 30. 이전 출생자) 903명이다.

조사내용은 건강행태(음주, 흡연, 신체활동, 구강건강, 정신건강 등), 의료이용, 개인위생 등 총 17개 영역 172개의 조사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사방법은 질병관리청에서 무작위로 선정한 지역별 표본가구에 훈련된 조사원이 태블릿PC를 가지고 직접 방문하여 1:1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조사가 완료되면 참여자에게 소정의 답례품(상품권 1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가구를 방문하는 모든 조사원은 조사 전 매일 체온 측정 등 건강상태 확인, 손소독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할 계획이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거제시민의 건강 실태를 파악하여 보건사업의 방향 설정 및 계획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는 만큼 표본가구로 선정된 조사 대상자께서는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