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제8회 찾아가는 마을순회 집중봉사의 날 성황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회장 김창규) 수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제8회 2024 찾아가는 마을순회 집중봉사의 날’ 활동이 지난 4월 27일 연초면 농협자재센터 주차장에서 성대하게 진행됐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희망의 손길을 전해주기 위해 많은 행사를 이날 준비했다. 연초면 사랑해 ‘효’ 잔치도 겸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센터와 연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 주관으로 연초면 10개 마을에서 어르신 350여 명이 초청됐다.

협의회 소속 48개 회원단체 중 이번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체들은 행사 하루 전 저녁부터 행사 준비와 마무리하는 시간까지 함께 했다. 어르신 건강관리 체험과 맛있는 떡‧과일, 사랑의 밥차는 봉사자의 사랑 양념을 듬뿍 담아 정성스럽고도 따뜻한 식사도 준비했다.

흥을 더해줄 공연팀도 평소 취미로, 동아리 활동으로 연습하며 갈고 닦은 실력으로 재능기부 공연 행사를 했다.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마음껏 웃음을 지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거환경개선도 이어졌다. 저소득 가정 도배, 어둠을 밝히는 태양광 벽부등 설치, 심폐소생술 체험, 의료상담, 풍선아트, 머리커트와 염색, 네일아트, 온열쑥뜸, 손맛사지 등 건강체험과 건강차/핸드드립커피 시음, 치매예방 뇌건강 게임, 환경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연 1회 찾아가는 마을봉사, 어르신들을 위한 효잔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김창호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 중이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는 것이 우리 모두의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창규 회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회원단체장과 봉사자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계속된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997년 창립돼 많은 회원 봉사단체와 함께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를 운영기관으로 두고 거제시 자원봉사활동의 중심적 역할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단체다.

오는 5월 21일 화요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을 준비하고 있다.

[함께 참여한 단체]

봉우리봉사단, 다함께차차차봉사단, 거제사랑더하기(구 거제건강지킴이), 거제봉사하는사람들, 삼성청소년선도119, 아름회, 한화오션 자불산봉사회, 김은주 가수, 다봉회, 거제플로킹, 삼정예술봉사단, 문아카데미, 365나누미봉사단, 김선빈 가수, 바르게살기 여성봉사단, 행복비타민,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 맑은샘병원 의료봉사단,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거제시지회, 거제꿈터장학회, 참! 좋은 사랑의밥차봉사단, 강정아 이혈테라피 전문강사, 연초면 기관 및 민간단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초농협,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아우름센터, 부녀회, 자율방범대,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회,이장협의회, 체육진흥회)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