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남부면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거제시 남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곽미균)는 1일, 5월 1차 정기회의를 열고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다양한 의견 중 거제지역 각종 행사 개최시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추진은 물론 소원카드 작성 부스를 만들어 관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듣는자는 의견이 나왔다.

소원카드 작성 부스는 각종 관광지나 종교시설에서 염원을 담은 글을 나무나 다리에 걸어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행위에서 착안, 각종 행사 시 유희로 찾은 가벼운 발걸음 속에 도움을 요청하는 마음을 경청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자는 취지다.

이에 남부면지사협위원들은 5월 8일 남부면주민자치회 주관 제1회 경로잔치 행사 시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와 협업으로 소원카드 작성 부스 개설을 추진할 예정이다. 해당 소원카드는 남부면 복지팀으로 전달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세대가 있다면 세대를 함께 방문, 민・관 자원연계 지원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정기회의를 마친 위원들은 저구마을 일대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라는 주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하며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곽미균 위원장은 “캠페인 등을 통해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없는지 서로에게 좀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