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박정민 거제교육장, 1차량 1소화기 동참

거제소방서(서장 전수진)는 1일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 ‘1차량 1소화기 갖기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봄철 화재예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챌린지는 차량 화재로 인한 피해 저감과 차량용 소화기 비치 홍보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전수진 거제소방서장을 시작으로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과 최양희 부의장, 김명만 거제경찰서장이 챌린지에 동참한 바 있다.

전기풍 경남도의원의 지목으로 챌린지 7호 주자로 나선 박 교육장은 거제교육지원청 청사 앞에서 차량용 소화기를 들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지난 2021년 11월 30일에 개정된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12월 1일부터 5인승을 포함한 승합‧화물‧특수자동차에는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차량용 소화기는 대형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박정민 교육장은 “차량용 소화기 비치는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한 중요한 실천”이라며“안전하고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박 교육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점수 거제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명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