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안전 골목길 조성 '태양광 벽등 달기'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호)에서 진행하는 『1차 지구를 살리는 햇빛마을』에 ㈜삼녹(대표이사 이헌국) 임직원들이 둔덕면 산방마을, 옥동마을, 시목마을, 상둔마을 일대에 안전한 골목길 조성을 위한 태양광 벽등 부착 사회공헌활동을 지난 15일 펼쳤다다.

이번 활동은 거제시 경로당 서포터즈(회장 김창규)에서 주변 폐가 등으로 범죄 노출 우려가 있는 마을을 선정해 진행됐다. 어둡고 위험한 골목길에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벽등 설치로 인적이 드문 밤 발생 빈도가 높은 야간범죄를 예방하고, 특히 어린이나 여성들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헌국 ㈜삼녹 대표이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사회공헌의 기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거제의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데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낮 동안 느낄 수 있는 태양의 밝고 아늑함을 야간에도 돌려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활동"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의 작은 손길이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