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함께나눔! 건강밥상, 사랑가득! 행복밥상

거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미진, 공공위원장 김성현)는 2024년 행복디딤돌 신규 사업으로 『함께 나눔! 건강 밥상, 사랑 가득! 행복 밥상』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기 어려워 결식의 우려가 있는 관내 독거 노인 및 저소득 아동 세대에 반찬을 배달하면서 안부를 묻고, 필요한 복지사항을 확인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진행했다.

16일을 첫 시작으로 반찬가게에서 당일 조리된 국과 반찬을 세대당 월 1회 2만원 상당으로 구입해 각 마을 이장 또는 지사협 위원들을 통해 거제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아동 25세대에 전달된다.

이미진 민간위원장은 “거제면 지사협의 신규 사업인 반찬 배달을 통해 월 1회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을 통해 거제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저소득 세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공공위원장도 “새롭게 시작되는 반찬 배달이 결식의 어려움에 놓인 세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매월 안부 및 복지욕구를 확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거제면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