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거제시보건소는 오는 23일 장목면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을 외포보건진료소에서 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은 경상남도와 마산의료원이 의료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경상대학교 교수 등 의료진이 방문해 무료 검진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무료검진의 진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간이다. 안과(안압검사 등 3종)와 비뇨의학과(직장초음파 등 3종), 이비인후과(청력검사 등 3종) 등의 검사 및 진료를 받을 수 있고 검진결과 유소견 발견 시 병원 진료 안내 및 보건소 연계 및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의료취약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마을을 찾아가 서 검진·진료하는 이번 사업은 질환의 조기발견으로 시민의 건강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지역주민이 외포출장소를 방문하셔서 다양한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고,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055-639-6115로 전화하면 도움받을 수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