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남부면 '1회용품 없는 날' 릴레이 챌린지

거제시 남부면(면장 추완석)은 12일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1회용품 없는 날’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을 주최한 남부면 노인회 맹하남 분회장은 남부면 임시총회를 위해 참석한 각 마을 노인회장과 함께 뜻을 같이 하고, 남부면 최고 어른으로서 미래세대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러주자는 뜻으로 릴레이 챌린지를 제안했다.

이와 같은 뜻을 한 윤성근 남부면이장협의회장 외 11명의 이장들이 바톤을 받아 세대를 이은 캠페인에 동참했다.

윤성근 회장은 “어른은 없고 꼰대만 가득한 시대에서 남부면의 최고 어른들의 좋은 뜻을 잇고 이장들이 선두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시민의식 개선을 위해 남부면이장협의회도 함께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윤성근 회장은 다음 릴레이 챌린지 단체로 남부면주민자치회로 바톤을 넘겼다. 다음 달 8일 제1회 남부면 경로잔치 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남부면주민자치회(회장 윤길정)의 활동이 기대된다.

추완석 남부면장은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등 시민의 의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남부면 자생단체에서 솔선수범하여 좋은 어른이기를 자처하는 이 작은 움직임을 지지한다”며, “남부면사무소에도 시민들의 의식개선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관광 1번지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