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

(사)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3국(IWPG, 글로벌국장 허은주)은 5일부터 10일까지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 미로전시실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속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어린이⋅청소년들의 평화그림 100점이 전시되었다. 전시실을 찾는 부산시민들에게 평화를 염원하는 평화 소원 나무 메시지 쓰기, 평화 그림그리기, 전쟁무기 장난감 수거함을 설치해 스케치북이나 노트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통해 평화문화를 전파했다. 평화 의식을 고취시키는 데에 한마음 되어 올해 6월에 있을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회를 찾은 시민은 "무료한 일상에 따뜻한 한 줄기 빛을 본 것 같다. 평화에 대해 진지하고 깊이있게 생각하고 표현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그림에 큰 위로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