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거제 YMCA '청소년 모의투표소' 운영

거제YMCA(이사장 김찬익)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비유권자 청소년들에게 선거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청소년 모의투표’ 부스를 고현 버스킹존(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로11길 23 신현농협 본점 앞)에 설치하고, 약 200여 명의 청소년을 맞이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모의투표를 앞두고 2024 청소년모의투표 홈페이지(http://www.18vote.or.kr)를 통해 청소년 선거인단을 모집, 선거인단으로 등록한 청소년은 거제시 후보자 정보 확인, 청소년 정책 공약 요청 및 검토, 청소년 주도 정책질의서 작성 등의 활동을 펼치고, 선거 당일 모의투표소를 운영했다.

모의투표 당일에는 실제 선거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투표 규칙, 기표 방법, 투표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했다. 실제 선거와 유사한 기표용지, 기표용구, 기표소를 설치해 청소년들은 실제 투표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선거에 대한 책임감을 느꼈다.

모의투표에 참여한 청소년은 “선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한 표 한 표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실제 투표하는 것처럼 긴장되고 책임감 있게 투표했다. 앞으로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모의투표는 전국 45개 지역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투표소를 통해 비유권자 청소년도 비례정당 및 지역구 국회의원 투표에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전국적으로 청소년참정권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청소년모의투표 결과는 http://www.18vote.or.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거제YMCA(055-688-225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