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청년 환경 플랫폼 ‘거제로’ 업무협약

거제시 청년 환경 플랫폼 ‘거제로(GOZERO)’는 (사)함께만드는세상의 지원으로 수행하는 「아낄거제 공업사 프로젝트」추진을 위해 코스모스마린서비스(주)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지역 내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 업사이클링 굿즈 및 교육 키트 개발과 사업 추진 등을 함께 하기로 하고,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해 지역 발전을 위한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에서다.

거제 청년들이 모여 비영리단체로 출발한 환경 플랫폼 거제로는 2021년 5월 설립돼 바다 플로깅, 환경 의식 개선 캠페인, 환경 교육, 업사이클링 교육 및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

‘Boost Your Local’-지역 청년 지원사업은 사회연대은행과 삼성생명, 행정안전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에 소재한 청년 단체를 지원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2024년 ‘거제로’가 3기에 선정돼 진행하는 사업이 ‘아낄거제 공업사’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제에는 조선소 종사자 수가 많으며 작업복이 훼손되면 재활용할 수 없어 폐기 처분되는 실정으로, 버려지는 작업복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환경 키트를 개발해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환경 교육 및 굿즈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업 운영 시 폐기되는 의류 자원 수거, 사업체 임직원 대상 환경 교육 진행, 기타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협약, 의류 폐기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상호 소통하기로 뜻을 모았다.

코스모스마린서비스(주) 장동배 대표는 지역 내 환경 인식개선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의사를 표하며 협약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거제로는 관내 기업 및 공공기관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 및 환경 페스타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