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주요 현안, 거제 총선 후보들의 견해는?

거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거제경실련)은 지난 3월 19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거제지역 후보자 세 명을 대상으로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묻고 답변을 받았다.

거제경실련의 이번 정견 조사는 우리 지역 시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국회의원 선거에 유권자의 좀 더 깊은 관심을 유도하고, 후보자가 지향하는 정치적 태도와 철학을 확인하고 투표로 선택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질문은 총 열 개 항목으로 『▲거가대교 국도 승격 ▲신공항 배후도시로써 거제시의 특화 전략 ▲고현항 재개발사업 4단계 사업 위기 극복 방안 ▲사곡만의 지속 가능한 활용 방안 ▲‘거제조선업 7월 위기설’ 타개책 ▲조선소 하청노동자의 실질임금 개선 대책 ▲거제시 (독자) 화장장 건립 ▲분만병원 지원 정책 ▲심뇌혈관센터 개설 지원 정책 ▲응급의료 취약지 해결책』을 물었다.

거제경실련은 "후보별 답변이 확연히 다른 현안도 있고, 비슷한 답변을 밝힌 현안도 있었다. 다만, 추진 의지나 다른 의견이 일부 명확하지 못한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는다"면서 "이번 답변은 거제경실련을 넘어 거제시민에게 다짐한 약속이다. 당선자께서는 이 약속을 4년 임기 내 꼭 실천하시길 바라며, 거제시민과 거제경실련은 추진 과정과 결과를 지켜보고 다음 총선에 민의로 삼으려 한다"고 전했다.

질문에 대한 각 후보의 답변을 아래에 첨부했고, 답변은 원형(강조, 줄 띄움 등) 그대로 옮겼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