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아주4.3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 참여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는 지난 3일 거제시노동복지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4회 아주4.3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넋을 기렸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거제시의원·시장·국회의원·기관단체장·시민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고 경건한 분위기 속 △헌화·분향 △독립선언서 낭독 △식사 △3.1절 노래 제창 △유공자표창 △만세삼창이 거행됐다.

만세삼창에 앞서 윤부원 의장은 “일제 치하 우리 고장 애국선열들은 조국 독립을 위해 일신의 안녕을 돌보지 않고 대의를 위해 분연히 일어섰다”며 “오늘, 선열들의 민족혼이 살아 숨쉬는 역사적인 현장에서 105년 전 그날의 뜨거운 함성을 떠올려 본다”고 말했다.

이후 3.1절 노래를 제창한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원과 함께 만세 선창을 이어갔고, 참석자 전원이 태극기를 들고“대한독립 만세”로 화답하며 제14회 아주4.3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는 마무리됐다.

아주4.3독립만세운동은 거제지역 최대 항일독립만세운동의 시발점이 된 만세운동으로, 선조들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계승코자 2011년부터 매해 거제3.1운동기념공원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