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학교응급심리지원 Wee프로젝트 직무연수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는 지난 27일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Wee프로젝트 소속 중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등 24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했다.

학교통합지원센터 Wee센터는 최명혜 강사를 초청해 자살 고위험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효과적인 위기 개입을 위해 지속 가능한 사회정서학습 교육을 통한 학생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이번 연수를 준비했다.

사회정서학습의 정의, 목표, 실행방법 등 참여한 상담교사와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강의했다. 같은 주제로 공감 대화를 하고 각자의 감정을 찾아보는 공감 대화 보드 활동을 통해 강의 참여자들은 자신과 타인의 감정의 같고 다름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공감 소통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됐다.

박정민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교)사와 Wee센터 직원들이 학교와 교실에서 만나는 자살 위기학생들에게 감정표현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생명존중문화와 자살 예방의 밑거름이 되는 데 힘써 줄 것을 기대한다”며 "학생 자살 위기관리와 학교응급 심리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에 앞으로도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