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시 - 해군 강화도함 자매결연 협정

거제시는 지난 11일 오후 거제시청에서 해군 강화도함(함장 대령 권현태)과 자매결연 협정서를 체결하고 자매결연을 맺었다.

해군 제8전투훈련단 소속의 강화도함은 한화오션의 전신인 대우조선해양에서 2015년 11월 설계, 2021년 10월 진수를 거쳐 건조된 길이 120m, 폭 19m, 배수량 5,600톤급 최신예 잠수함구조함이다. 자동함위치 유지장치, 심해구조 잠수정, 수중무인 탐사기, 포화잠수체계 등을 갖추고 헬기도 탑재할 수 있다. 특히, 센터 웰 방식의 진·회수체계를 적용하여 해상 기상이 좋지 않을 때에도 구조작전이 가능하다.

이번 거제시와 해군의 자매결연은 강화도함이 거제에서 건조된 것에 의미를 두고, 향후 해군과 한화오션 간 함정 인수·인도와 향후 전력화 과정에 앞서 맺게 된 것이다.

한편, 해군 강화도함 함장 권현태 대령은 “오늘 자매결연으로 강화도함이 태어난 거제시와 상호지원 및 교류활동을 통해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우 시장은 “늘 국가안보를 위해 밤낮으로 애쓰시는 해군과 강화도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성공적인 전력화 이후 빠른 시일 내에 거제시민, 학생들을 위한 함 공개행사 및 안보견학을 하는 등 서로 끈끈한 협력과 교류를 이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