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 지사협 '어르신들이 그리는 세상' 성료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우, 이수경) 노인분과는 지난 15일, 제3차 노인분과 활성화사업으로 노인분과 위원 12명이 남부면 저구경로당 및 명사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그리는 세상’이라는 사업명으로 협동화 그리기를 추진했다.

협동화 그리기 활동은 협동화를 어르신들께 무작위로 드린 다음 각자 색칠한 그림들을 순서대로 배열하면 큰 작품으로 완성된다. 큰 작품으로 연결할 때마다 어르신들은 감탄을 자아냈고, 자신이 색칠한 그림이 전체 작품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임을 확인하고 더욱 뿌듯해했다.

노인분과는 최근 거제시의 급속한 고령화 및 독거노인 증가에 관심을 유지하며 농촌지역 독거노인의 심리적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증진하기 위해 여가활동 지원사업을 2022년도에 이어 2023년도에도 진행해 왔다.

2023년에는 하청면 소재 경로당 2곳, 동부면 소재 경로당 2곳, 남부면 소재 경로당 2곳으로 총 3차에 걸쳐 노인분과 활성화사업 ‘어르신들이 그리는 세상’을 완료했다.

조섭준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장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노인분과는 앞으로 더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고령층에게 필요한 정책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