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 지사협, 사각지대 발굴 평가회 성료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우, 이수경)가 주최하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한 ‘거제시 면동협의체와 함께 사각지대 찾Go, 돕Go, 나누Go’ 사업 평가회가 지난 10일 미소본갈비와 거제도서관에서 민간위원 및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에 각각 개최됐다. 사업평가회는 민간위원 22명과 담당공무원 24명으로 총 46명이 참석했다.

‘거제시 면동협의체와 함께 사각지대 찾Go, 돕Go, 나누Go’사업은 역량강화 아카데미, 이웃의 재발견 캠페인, 위기개입을 주요 세부사업으로 추진했으며, 2023년 한해에 거제시 전역에 집중적이고 동시다발적인 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추진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날 평가회는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마을과복지연구소 상임이사 한대권 강사를 초빙해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해 ▶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및 담당 공무원의 역할 이해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 우수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했다.

옥홍일 면·동 협의체 위원장 대표는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견 시, 긴급지원은 물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제시청 또는 면·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