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윤정)는 지난 9일부터 이틀간 경북 영주 및 안동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노인들의 안전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살피고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종사자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종사자 상호간 화합과 단결로 일체감을 조성하며 조직의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해 보다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생활지원사들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종사자로 임하면서 실무 사례를 서로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독거노인 고독사 등 1인가구의 복지체계 강화를 위한 최일선에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르신의 안부확인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경북 영주 소재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운영하는 수행기관에 방문해 현장업무를 공유하고 사업운영에 대한 벤치마킹의 기회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김윤정 시설장은 “사회복지의 최전선에서 어르신들을 보살펴드리는 힘들고도 중요한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 주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