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거제시의회-거제대 '지역인재육성' 공동대응

학교법인 덕부학원(이사장 김형수)과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10일 오전,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 시의원들을 초청해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덕부학원의 거제대학교 인수 후 거제대학교의 변화 노력과 발전방안에 대해 거제시의회 시의원들과 덕부학원 및 거제대학교 임직원들이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이후 대학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개소식 행사도 이어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형수 이사장은 거제대학교를 글로벌 네크워크로 기술 선진국의 미래 기술을 한국시장에 소개하는 역할을 포함해, 외국기업 수요를 고려한 엔지니어 양성센터 기능을 갖추고, 지역기업 취업과 연계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사업도 적극 추진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대학을 지역경제 지원기관으로서도 발전시키겠다는 각오다.

지난 1년간 거제대학교는 ‘New Start, 젊고 활기찬 거제대’라는 슬로건으로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다. 먼저, 76.2%였던 입학률을 96.2%로 끌어올리며 신입생 모집에 획기적인 도약을 이뤘다.

이는 부울경 사립대들 중 2위에 해당하는 높은 수치다. 또한 공학계열 교육과정도 AI와 로봇기반으로 개편, 산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하는 인재양성을 통해 직업교육의 메카로서 위상을 강화했다.

다수의 정부 재정지원사업에도 선정돼 지역특화분야학과를 통한 지역맞춤형 인재양성과 시민 대상의 다양한 평생직업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산업체와 연계한 일학습병행 교육 등 다양한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덕부학원 김형수 이사장은 “올해 안으로 거제대학교 시설개선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전문역량을 개발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거제시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더욱 소통하고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대학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은 “지속 가능한 거제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거제대학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교직원 모두가 더욱 노력해 달라”며, “거제시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보이겠다”고 화답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