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청렴정책관리자 회의·학교관리자청렴 연수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지난 7일(수) 거제도서관 아트홀에서 거제 관내 공립유치원, 공·사립 초, 중, 고, 특수학교 학교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 219명을 대상으로 청렴정책관리자 회의 및 청렴 연수를 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1부(교장)와 2부(교감, 행정실장)로 나누어 진행했고, 1부에 앞서 교육장을 비롯한 각급 학교(기관) 기관장들의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담은 청렴 다짐 문구를 '우리의 청렴을 약속합니다'라는 청렴나무에 붙이는 행사로 연수를 시작했다.

1, 2부 연수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거제옥포고등학교 하만호 교감, 거제장평중학교 배경환 교장이 ‘2022년 경상남도교육청 청렴 정책의 주요 추진 결과와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갑질 근절,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공재정환수법에 대해 법적 근거 및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했다.

김재훈 교육장은 “관리자를 포함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노고 덕분에 2022년 청렴도 1등급을 달성했다”며 "이번 연수가 학교관리자의 올바른 청렴 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거제교육 청렴도 향상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