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거제시는 지난 7일, 청년의 주거 안정과 사회진입을 돕고 안정적인 생활 기반 마련을 위한 2023년 「거제시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월세 지원사업」의 참여자로 선정된 65명의 청년은 10개월(2~11월)간 월 최대 15만 원의 임차료(연 최대 150만 원)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만19~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세대주로,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 및 월 임차료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여야 한다.

접수 기간은 6. 15.(목)부터 6. 29.(목)까지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해당 기간에 경남바로서비스(http://www.gyeongnam.go.kr/baro) 또는 거제시청 일자리창출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신청자 중 가구 소득인정액이 낮은 순으로 65명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경제불황, 취업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