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세계시민포럼과 함께하는 다문화체험 사업 주관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사)세계시민포럼(대표 배기동)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선정돼,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의 목표는 (사)세계시민포럼의 기조 아래 사회 구성원이 다원화되어가는 현실을 맞아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예술창작 프로그램을 진행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작예술 활동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해금강테마박물관의 프로그램 ‘다문화 체험교실 다(多)함께 지역 특성과 나의 자랑 우리가족 이야기 – 나만의 컵 만들기’는 교육용 영상으로 세계의 명화와 화가들에 대해 학습한 뒤, 창작예술 활동(컵 만들기 체험)을 통해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교육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작년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강사들이 직접 참여단체 및 기관을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의 가족 구성원 모두를 포함한다.

해당 프로그램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윤인섭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