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청소년축제 벤치마킹 및 문화축제 부스 운영

제12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경상남도와 거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축제에 벤치마킹과 부스를 운영해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상을 높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이 기간, 경남청소년한마음축제 '우리 티나게 놀자!' 현장인 하동에서 청소년한마음축제를 즐기며 축제 전반에 걸쳐 벤치마킹을 했다.

거제시 청소년문화축제 '오래된 미래'에서는 놀이를 주제로 △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소개 △ 대형젠가 퀴즈 게임 △ 청소년축제 선호도 조사 실시 △ 풍선다트 게임을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 활동을 안내하고 설문조사, 체험까지 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풍선다트 게임과 조그마한 젠가를 이용한 보드게임을 대형으로 구비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게했고 게임 상품도 준비해 청소년들에게 놀이를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김가빈 부위원장은 “경상남도 18개 시‧도가 모여서 축제를 하는 것 자체가 놀라웠고 다양한 부스가 많기도 하며, 스탬프투어를 하여 상품을 주는 활동이 신선했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서효주 위원은 “이번 부스 운영은 진짜 열심히 준비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재미있어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 해서 보람 있는 부스 운영을 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 거제시 청소년 제안 공모전 △ 6월 3일 임원진 및 정기회의 △ 7월 워크숍 및 타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을 준비하고 참여할 예정이다.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