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옥포2동 지사협 행복디딤돌 후원 모집 홍보 성료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병철, 위향옥)는 기부와 나눔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행복디딤돌 후원(금) 집중홍보주간 행사를 운영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홍보 주간에는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행복디딤돌 CMS계좌 정기 기부자 5명, 일시 기부자 1명을 발굴했다.

또 주민자치센터 마당에 있는 「더 나눔가게」를 집중 홍보기간 중 옥포2동 주민센터 현관 입구로 이동 운영하면서 물품 326건을 기부받아 그 중 132건을 판매해 53만7천원의 복지기금을 마련했다.

행복디딤돌 후원사업은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 연계해 복지기금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모금된 후원금은 저소득층 영양죽 지원, 희망나눔곳간 운영 등 옥포2동 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는 데 사용된다.

「더 나눔가게」는 옷, 신발, 가방 등 기부받은 물품을 주민에게 되팔아 복지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는 곳으로, 깨끗한 물품은 다시 판매하고, 판매가 불가능한 후원품은 헌옷 수거업체에 무게로 팔아 기금을 마련한다.

또한, 이번 집중홍보주간 동안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상설 나눔 소통공간인 「더 나눔가게」를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찾을 수 있도록 리모델링(페인트칠)도 하여 산뜻하게 단장했다.

이병철 민간위원장은 “이번 집중홍보주간 동안 행복디딤돌 CMS 후원 및 「더 나눔가게」운영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고,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소중하게 모인 기금은 옥포2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