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청년 취·창업 특강 3월 프로그램 마무리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운영하는 거제청년센터 ‘이룸’ 「청년 취·창업 특강 3월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문교육기관(맨앤웍스 컨설팅)의 우수 강사들이 관내 청년(만15세~39세)들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사흘간 진행한 청년 취·창업 특강은 청년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성향분석 MBTI 해석’, ‘마술 커뮤니케이션’, ‘아로마 테라피’ 등 세 개의 수업으로 구성해 취·창업 준비 과정에서 청년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성향에 대해 보다 분명히 알 수 있는 알찬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첫 번째로 시행하는 청년 특강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40명이나 되는 많은 청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취·창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같은 고민을 공유하는 청년들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수업을 시작할 때 서먹했던 분위기는 어느새 화기애애한 화합과 공감의 분위기로 바뀌었다.

특히 세 개의 수업 모두 딱딱한 이론수업이 아닌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해 실제 정규 MBTI 분석지를 이용한 MBTI 분석과 마술키트, 아로마 키트를 사용한 실습 체험으로 수업에 참여한 청년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강에 참여한 참여자에게는 교육 수료증과 함께 구직활동 인정의 혜택도 주어져 참여자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매달 다른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는 청년 특강 프로그램은 3월 7일부터 시작해 올해 12월 14일까지 지속되며 매월 두 번째 화 ~ 목요일(취업, 창업, 회복탄력성)과 세 번째 목요일(인문학)에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로 강의당 15명 내외의 청년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거제청년센터 이룸으로 전화(☎055-736-6010) 또는 방문하거나 링크주소(https://forms.gle/CYCXMjj8KcQPJ23r6) 및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