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 ㈜ 아라해양 연구소 유치 및 개소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거제대학교 조선해양기술센터에서 ㈜아라해양 (대표 박진수) 과 연구소 현판식 및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개소식에서는 ㈜아라해양 박진수 대표, 최민희 과장과 거제대학교 산학협력단 황아롬 단장, 취창업주관교수 최민환 교수가 참석했다.

㈜아라해양은 2019년 이후 거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가족회사로 가입, 지속적으로 직원 역량 개발 프로그램,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거제대학교와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아라해양 박진수 대표는 향후 예상되는 중소조선 유휴 장비를 이용한 수리 선박 시장에서 요구되는 구조 해석 등에 대한 연구 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의 LINC3.0사업 운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체가 참여하는 ‘스마트 조선산업’ 및 ‘휴먼케어 산업’ 분야의 기업협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 산학활동을 통해 ‘스마트 조선현장 전문가’,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가’, ‘에듀테크 활용 전문가’, ‘사례관리 전문가’, ‘응급대응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무교육과 융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